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2023년 AI소프트웨어과 신설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2023년 AI소프트웨어과 신설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5.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는 2023년 AI소프트웨어과를 신설해 스마트공장, 기계자동화 및 SW분야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경남 SW융합클러스터 2.0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AI설비산업의 고도화, 제조업 혁신 등 2024년까지 정부의 투자계획에 맞춘 경남지역 스마트팩토리와 자동화분야의 SW 기술인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산업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SW 인력 수급 차 해소를 위해 AI소프트웨어과를 개설해 인력 양성 인프라를 확충할 예정이다.

AI소프트웨어과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실습, 인공지능 로봇실습, 중앙집중 제어 실습 수업 이외에도 외부 프로젝트 수업연계를 통한 다양한 융·복합 SW체험학습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스마트산단 및 국가혁신 융복합 단지 내 ICT공급기업과의 협약을 통한 현장 맞춤형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기업 및 기관과의 인프라 구축을 통해 학과 수료 이후 취업까지 알선할 예정이다.

학과 수료 후 인공지능 프로그래머, 지능형 소프트웨어 개발자, 로봇공학 기술자,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빅데이터 처리 엔지니어, 인공지능 투자 분석가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핵심 분야로 다양하게 진출 할 수 있다.

AI소프트웨어과는 하이테크과정으로 개설된다. 2023년 3월부터 1년간 수업을 듣게 되며, 신입생은 올해 11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대학을 2년 이상 수료(전문대졸 이상)한 만 40세 이상 비취업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기숙사, 식비, 교육비 등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훈련수당 지급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현재,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AI소프트웨어과 전임교원(교수)을 채용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공학 전문 분야로 채용중이며, Wep/App 프로그래밍, JAVA/SPRING, DataBase 교과를 담당하게 된다.

원서접수는 5월 12일 오후 3시까지이며, 서류심사, 면접심사를 거쳐 8월 중 임용 예정이다. 진주폴리텍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