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설치 감염차단 총력
상태바
창녕군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설치 감염차단 총력
  • 차연순 기자
  • 승인 2020.03.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원간 접촉 최소화로 민원 및 직원 감염예방 위한 선제적 조치
- 발 빠른 투명 가림막 설치로 선제적 민원행정 추진

[경남에나뉴스 | 차연순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5일, 민원공무원의 '코로나19' 감염차단을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으로 군청 종합민원실을 비롯한 재무과 민원창구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6일, 군청 종합민원실 투명 가림막 민원창구에 민원업무를 보고 있다. @ 창녕군 제공
6일, 군청 종합민원실 투명 가림막 민원창구에 민원업무를 보고 있다. @ 창녕군 제공

발 빠르게 시행한 이번 투명 가림막 설치는 업무특성상 민원을 직접 대면할 수밖에 없는 민원공무원과 민원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으로,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민원인 불편을 최소화하는 효율적인 구조로 설치됐다.

종합민원실은 지난 2월초부터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청사출입구 열화상 카메라 통과한 민원인에 대해 방문을 유도하고 민원실에 손소독제 비치와 민원응대 공무원에게 마스크를 배부해 착용하도록 했다.

또한 군청 종합민원실 업무에 대해 제한적 운영을 시행하고 있어 각종 제증명은 무인민원발급 창구와 정부24 등 온라인을 이용하도록 안내하고 토지, 건물번호부여 민원 등에 대해 우편과 전화상담 민원을 적극 유도해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있다.

그 밖에 화요 야간민원실과 국민연금 이동민원실을 일시 중단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군은 이번 민원창구 투명 아크릴 가림막 설치로 민원인들과 공무원들이 '코로나19' 확산의 불안감에서 벗어나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본청 민원부서 외에 14개 읍·면에도 자체적으로 다음 주내 설치할 계획이다.

한정우 군수는 “지역 거주자의 확진환자 발생으로 민원공무원과 민원인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감염을 차단하기 위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책을 추진해 공무원과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