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WDPⅡ 동계 영어연수 프로그램’ 우수상 시상
상태바
경상국립대, ‘WDPⅡ 동계 영어연수 프로그램’ 우수상 시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2.2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 58명 전원 4주간 ‘고래의 꿈’ 프로그램 이수
- 성적 향상도 높은 10명 선발해 격려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재학생들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해 주기 위해 ‘WDPⅡ 동계 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시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23일 오전에 가좌캠퍼스에서 열렸다.

경상국립대학교는 재학생들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시켜 주기 위해 ‘WDPⅡ 동계 영어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시상했다. 시상식 후 기념촬영
경상국립대학교는 재학생들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시켜 주기 위해 ‘WDPⅡ 동계 영어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시상했다. 시상식 후 기념촬영

WDPⅡ(Whale's Dream Program; 고래의 꿈)는 고래가 오대양을 마음껏 헤엄치고 다니는 모습에 착안해 붙인 프로그램 명칭으로, 경상국립대 재학생들이 세계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지원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해외로 어학연수를 갈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새롭게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경상국립대 대외협력처(연구부총장 정우건)는 WDPⅡ 동계 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우수한 성과로 이수한 학생을 시상해 학업 성취도를 제고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2월 23일 오전 가좌캠퍼스 접견실에서 WDPⅡ 동계 영어연수 우수자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은 정우건 연구부총장을 비롯해 대외협력처 관계자, 수상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간소하게 치러졌다.

WDPⅡ에 참여한 학생은 58명이다. 이들은 2021년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27일까지 4주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이수했다.

온라인 교육은 필리핀 파인스 국제어학원에서 40시간, 오프라인 교육은 경상국립대 국제어학원에서 40시간 진행했다. 학생들은 단 한 명의 예외 없이 58명 모두 전 과정을 이수했다.

경상국립대 대외협력처는 이들 중 출석률 90% 이상, 토익 특별시험 성적 향상 15% 이상에 해당하는 학생 10명을 선발해 시상한 것이다. 58명 수강생 전체의 평균 향상점수는 88.2점이었고, 최대 275점이 향상된 학생도 있었다.

박서연 국제교류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로 어학연수를 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영어능력을 향상시켜 주기 위해 ‘고래의 꿈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참여 학생 58명 모두 열심히 노력해 전 과정을 이수하게 됐다. 이는 코로나19 대유행의 시대에 해외로 직접 나가지 않고도 어학연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낸 것이다.”고 말하고 “경상국립대는 학생들이 세계무대에서 활동할 때 언어가 장벽이 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