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실시
상태바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실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03.0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부터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규모 5억원 소진시까지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을 오는 10일부터 1인당 월 최대 30만 원까지, 구매 금액의 10% 특별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함양사랑상품권
함양사랑상품권 지류

이번 특별할인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침체된 지역상권의 활성화와 소비촉진을 위한 것으로,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상품권 구매 앱(경남지역상품권, 경남은행 투유뱅크, 농협은행 올원뱅크 앱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별할인 판매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법인에 대해서는 할인하지 않으며 판매 규모는 5억 원으로 지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권면 금액은 5000원권, 1만 원권, 5만 원권, 10만 원권 등 총 4종이다.

소비자는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을 통한 제로페이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지 않아도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제로페이 가맹점인 소상공인은 별도의 결제수수료(상시 근로자 수 5인 미만, 연매출 8억 원 이하 기준)가 없다.

아직까지 제로페이 가맹점에 가입하지 않은 소상공인은 온라인이나 가까운 읍면사무소, 군청 일자리경제과에서 가입 신청하고, 가맹점 신청을 했지만 아직 시스템 연결을 하지 않은 가맹점에서는 빠른 시일에 사후 관리 절차를 완료하는 것이 좋다.

9일 현재 제로페이 가맹점은 802개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가맹점 현황은 함양군 홈페이지에 상시 게시하고 있다.

지류형 함양사랑상품권의 경우에는 이번 특별할인에 포함되지 않으며, 추후에 실시할 예정이다.

차은탁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특별할인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상권의 활성화와 소비촉진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군민과 유관기관·단체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