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시군 산림관계관 회의...영상회의로 진행
상태바
경남도, 시군 산림관계관 회의...영상회의로 진행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01.31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경남의 산림시책 방향과 정책 및 현안사항 논의
- 도민이 체감하는 산림가치 증진과 산림자원보호·예방에 집중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2021년 시군 산림관계관 회의’를 경남도와 시군 산림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9일, 영상회의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경남의 산림시책 방향과 달라지는 정책에 대한 설명, 봄철 산불예방과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등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올해는 ‘보다 가치 있는 산림자원 조성 및 산림휴양복지 증대,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산림재해 예방’을 목표로 삼아 산림가치 증진을 위해 2732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조림·숲가꾸기 사업으로 산림자원을 조성하고, 다양한 산림휴양시설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지역별 관광자원과 연계한 산림휴양인프라를 구축하며 도시숲 조성, 지방정원 확대 등을 통해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숲을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불예방헬기 배치, 산사태취약지역 지정관리, 산사태 현장예방단 운영, 사방사업 등으로 산림재해를 사전에 차단한다.

특히 전년도 산림청 공모사업에 선정된 스마트 산림바이오 혁신성장거점 단지를 역점적으로 추진해 품종개량 및 재배기술 개발체계를 구축하고 일자리 창출 효과도 노린다.

유재원 산림정책과장은 “산림과 숲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산림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산림분야 예산을 상반기 67% 이상 조기집행해 경기부양에 앞장서는 한편 경남도민을 비롯한 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 밝히면서 “산불예방과 산림병해충 방제를 통한 산림자원보호와 산림재해예방으로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