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하동군,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12.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내 18개 시·군 대상 ‘2020년 추계도로정비 평가’ 결과 도지사 표창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하동군은 국토교통부 주관 2020년 추계도로정비 평가 경남도 시·군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달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11일간 도내 18개 시·군의 국도(위임국도 등), 지방도(국지도 포함), 시·군도를 대상으로 사전·현장·사후평가를 실시한 후 경남도 도로정비 평가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평가는 ‘도로법’ 등 관련법규에 의거 12개 지표 40개 항목으로 이뤄졌으며 포장도 보수, 도로시설물 청결상태, 월동대책, 배수시설정비·안전시설 정비 등에 대해 사전평가를 실시한 후 현장평가 및 사후평가를 합산했다.

하동군은 춘계 도로정비 점검 평가결과에서 지적된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위임국도 1개 노선, 지방도(국지도 포함) 7개 노선, 군도 20개 노선의 도로 차선도색 유지관리 및 포장 균열부 보수를 통해 도로 관리상태가 양호하고 도로 관리 전담인력을 편성·운영해 도로변 풀베기 및 쓰레기 청소, 표지판 및 측구 정비를 함으로써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0년 도로정비평가 경남도 평가에서는 정동원길 차선도색 및 여유부지 주차공간 조성 등으로 도로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이번 도로정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다른 시·군에 비해 도로정비 효율성이 뛰어남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도로 이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겨울철 강설 및 결빙 시 도로 이용객의 불편 해소를 위해 제설자재를 비축하고 장비를 정비하는 등 쾌적한 도로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