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농업기술원 김윤숙 연구사 국제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경남도농업기술원 김윤숙 연구사 국제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09.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1회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 우수 발표상 수상
- 천연물질을 이용한 사과 갈변저해 연구로 생과소비 다양성 제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제41회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사과이용연구소 김윤숙 연구사가 포스터 발표부분 ‘우수상’을 수상해 기관의 위상을 높였다.

김윤숙 연구사 @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제공
김윤숙 연구사 @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제공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New Challenges in Smart Food-Tech”라는 주제로 약700여 명의 회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9개 세션 총 33명의 국내외 초정 연사의 학술강연과 포스터 338편이 발표 됐으며, 농업기술원에서는 5건을 발표했다.

학술대회에서 김윤숙 연구사가 수상한 발표 내용은 ‘천연 갈변억제제를 처리한 신선편이(Fresh-cut)사과의 품질변화’이다.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 증가 등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신선편이 가공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천연물질을 이용해 사과의 갈변 저해효과와 갈변이 적은 품종을 제시해 생과소비를 늘릴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윤숙 연구사는 “사과생산량은 늘고 있고 가공품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사과즙의 소비량은 감소하고 있어 사과 소비를 늘릴 수 있는 방안으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연구가 되도록 노력해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는 대학, 연구기관 관계자 등 15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농식품분야 전문학회로 매년 대규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8월 19일부터 3일간 여수에서 철저한 사전 예방과 현장에서 예방수칙을 준수해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