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국공립 수정어린이집 개원식 가져
상태바
진주시, 국공립 수정어린이집 개원식 가져
  • 문종세 기자
  • 승인 2019.12.21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으로 탈바꿈

[경남에나뉴스 | 문종세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난 20일 오후 2시 30분, 조규일 시장과 어린이집 학부모, 어린이집연합회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공립 ‘수정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국공립 수정어린이집 개원식 @ 진주시 제공
국공립 수정어린이집 개원식 @ 진주시 제공

시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10월까지 노후화된 기존 수정어린이집 건축물을 철거한 후 대체 신축했으며, 각종 기자재 및 친환경 소재의 학습교재 및 교구 등을 배치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새단장하여 개원했다.

주요시설로는 1층에는 보육실 3개, 조리실, 교사실이 있으며, 2층에는 보육실 2개, 유희실, 기계실이 있고, 야외에는 놀이터, 모래놀이장 등을 갖추고 있다.

수정어린이집은 지난 1983년 지어져 35년이 경과한 노후건축물로 70여 명의 영유아를 보육하는데 매우 낙후돼 시는 보육환경개선을 위해 국·도비를 지원받아 총 10억 86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대체신축을 진행해왔다.

어린이집 학부모는 “예전에는 건물이 너무 낡아서 아이를 보낼 때마다 불안하기도 하고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랐는데 이제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영유아기의 아이에게 좋은 기억을 남겨 줄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쁘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에 개원하는 수정어린이집을 시작으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며, 부모님들의 의견을 세심히 청취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진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2018년 12월 24일 영유아보육법의 개정으로 500세대 이상 신축 공동주택의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2020년에도 국공립 어린이집 리모델링 등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으로 지속적으로 보육환경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