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아이돌봄서비스 역량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아이돌봄서비스 역량강화교육 실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아이돌봄서비스 역량강화교육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29일 종합사회복지관 5층 다목적실에서 아이돌보미 25명을 대상으로 ‘2024년 아이돌보미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25명의 아이돌보미와 1명의 전담인력이 소속돼 합천군으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아 2009년부터 현재까지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육돌봄공백을 해소하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이날 아이돌보미 역량강화교육에 앞서 경상남도 중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센터장 김여용)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돌봄노동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및 상담, 건강한 노동환경 개선과 돌봄노동자 권익향상 및 복리증진을 약속했다.

역량강화교육에서는 황미화 강사의 지도하에 돌봄노동 현장에서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기 돌봄 기회를 제공해 자존감 및 자기효능감을 회복하는 ‘힐링 원예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안수효 강사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으로 교육생들에게서 흥미롭고 뜻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나 다자녀 가정 등 양육공백이 발생한 경우 만 3개월 이상부터 만 12세 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2020년부터 군에서는 자체적으로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을 100% 부터 50% 경감해주는 사업을 추진하며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까지 덜어주어 호응도가 높다.

문의사항은 합천군청 여성보육담당 또는 합천군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