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 손씻기 기자재 대여 사업 실시
상태바
함안군보건소, 손씻기 기자재 대여 사업 실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보건소, 손씻기 기자재 대여 사업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안군보건소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감염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습관 형성을 위한 ‘손씻기 기자재(뷰박스) 대여사업’을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

대여사업은 형광로션을 바르고 손 씻기 전과 후를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는 기자재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더욱 중요해진 손 씻기의 올바른 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각종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수단이며, 올바른 손씻기 실천으로 장티푸스, A형간염, 세균성이질과 같은 장 질환 감염병의 30%, 감기 및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감염병의 20%는 예방할 수 있다.

대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함안군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 또는 건강생활지원센터담당으로 유선 신청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일주일 동안 가능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손씻기 기자재 대여 사업을 통해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면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손씻기 실천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올바른 손씻기 실천 문화가 지속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