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2024년 제1회 고성군 여성 일자리 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경남 고성군, ‘2024년 제1회 고성군 여성 일자리 협의체 회의’ 개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2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고성군, ‘2024년 제1회 고성군 여성 일자리 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고성군은 지난 27일 고성군 여성 경력 단절 예방과 안정적인 고용 촉진을 위한 ‘2024년 제1회 고성군 여성 일자리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고성군 복지지원과, 경제기업과,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의 위원 8명과 관련 협업 기관이 참석해 고성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취업 능력 향상 교육 및 일자리와 관련된 시책을 홍보했다.

위원들은 정책 제안 및 지역 특화 일자리 발굴 등의 안건으로 △시간제 근로자 취업 마련 △일자리 정보 원스톱 개설 △화훼장식 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 개설 등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군은 2020년 12월 30일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어 2021년부터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고성군 여성 일자리 협의체는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 중 여성 경제·사회 참여 확대 목표를 이행하기 위한 협의체로, 일자리 관련 기관, 관내 사업체, 협의회 대표 등으로 구성되어 고성군 여성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오은겸 복지지원과장은 “각 분야의 일자리 관련 위원들과 행정이 일자리 관련 정보 소통을 활발히 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고, 고성군 여성의 안정적인 일자리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