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도시재생대학 사진전시 워크숍 수강생 모집
상태바
남해군 도시재생대학 사진전시 워크숍 수강생 모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 줌 인’… 4월 1일∼4월 7일까지 온라인 선착순 접수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사진전시 워크숍 ‘주민, 줌 인’의 수강생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대학 사진전시 워크숍 수강생 모집

‘주민, 줌 인’은 남해읍내 골목 곳곳의 숨은 명소를 포착해 사진으로 기록하는 주민참여형 워크숍이다.

워크숍 종료 후에는 창생플랫폼 내 콘텐츠홀에서 전시회가 열린다.

사진전시 워크숍은 4월 11일부터 29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창생플랫폼 3층의 창생센터에서 진행된다.

매주 일요일은 오후 2시부터 5시, 매주 월요일은 오후 7시부터 10시에 진행된다.

4월11일 개강하는 오리엔테이션만 예외적으로 목요일에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양희수(마파람 사진관), 김정열(시간의 흐름 사진관) 사진작가가 진행한다.

교육은 남해읍 중심가ㆍ남해향교부터 남산공원ㆍ선소부터 쇠섬 등 현장출사, 사진촬영 기초, 회차별 사진평가(크리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카메라의 개인 소지 여부와는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수료율 70% 이상)에게는 전시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12명을 모집하며, 모집 및 워크숍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남해군,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시건축과 박진평 과장은 “지난해 마을 아카이빙 사진반 ‘주민, 줌 인’ 도시재생대학의 교육생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사진전시 워크숍을 추가 운영하게 됐다.”며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창생플랫폼에서 사진전시를 진행함으로써, 주민 모두의 공간인 창생플랫폼의 정체성을 적극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