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1분기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거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1분기 운영위원회 개최
  • 문종세 기자 기자
  • 승인 2024.03.2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1분기 운영위원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기자] 거창군은 지난 27일 거창군 정신건강사업의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한 ‘1분기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를 거창군보건소에서 개최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는 센터장인 보건소장과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대학교수 등 외부위촉 전문위원, 센터 이용자와 보건소 관계 공무원 등 10명이 참석했으며, 2024년 거창군 정신건강사업 추진 현황 점검 및 향후 사업 추진 활성화 방안 등의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거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현황, 2024년 1분기 추진사업 실적 보고, 2024년 정신건강사업 계획 검토, 정신건강증진사업 운영 관련 자문 순으로 진행됐으며, 거창군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정세환 보건소장은 “거창군민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운영위원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토대로 군민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신건강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정신질환자 및 자살고위험군 등록 사례관리,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상담,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실 운영, 군민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교육 등 다양한 지역사회 정신건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우울과 스트레스 등 정신과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상담을 원하는 경우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 자살예방 상담전화, 거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