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상태바
통영시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4.03.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2024년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추진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3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27일 재난‧안전위험요인(춘계기 화재) 대한 집중신고제 운영 및 안전신문고 홍보 등을 위해 서호시장 및 여객선 터미널 일대에서 안전문화 캠페인과 안전 한바퀴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에는 한국전력통영지사, 고용노동부 통영지청 등 유관기관을 비롯해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한국해양구조협회 경남서부지부, 여성민방위기동대,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봉사대 등 안전단체 100여명이 참여해 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화재위험요소 즉시 신고 ▲2024년 통영시민 안전보험 가입 ▲위험요소 발견시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 ▲중대재해법 관련 음식점 분야 중대재해예방 ▲2024년 산업안전 대진단 ▲결핵예방 접종 ▲자연재해 발생 시 행동요령을 홍보했으며, 홍보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각종 팸플릿, 물티슈 등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최근 화재 피해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 화재는 확산성이 강해 큰 피해를 일으킬 수 있기에 화재 사전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불법 소각 등 화재위험 발생 시 신속한 신고와 비상탈출로 상시 확보 등 선제적 대응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선제 대응에 관한 관심을 촉구했다.

또한 통영시는 자연재해·사회재난 분야 보장항목을 추가해 13개 항목을 보장하는 시민안전보험을 갱신 가입했으며 보험금 청구 및 상세 문의는 AMC 단체보험로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