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수소기업협의회,‘24년 상반기 정례회 개최
상태바
김해수소기업협의회,‘24년 상반기 정례회 개최
  • 이민석 기자 기자
  • 승인 2024.03.2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올 한해 김해 수소분야 추진계획 공유
김해수소기업협의회,‘24년 상반기 정례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기자] 김해시는 26일 관내 수소기업인 ㈜티엠씨(진례면 소재)에서 김해의 대표 수소기업 협의체인 ‘김해수소기업협의회’의 제4차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김해수소기업협의회’ 정례회는 김해 수소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하여 회원기업 상호협력 및 정보공유를 통한 기술역량 강화 등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김해수소기업협의회 회장사 하이에어코리아㈜ 강태욱 회장, 부회장사 디케이락㈜ 김현수 부회장을 비롯하여 김해시 박종환 혁신경제국장, 경남테크노파크 에너지바이오본부 수소산업팀 및 협의회 회원사를 포함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김해수소기업협의회는 2021. 5. 7. 회원사 21개사로 출범한 이후, 관내 수소산업 관련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신규가입 회원사를 포함하여 현재 회원사 37개사로 확장해 지속 운영 중이다.

이번 정례회는 경남테크노파크 에너지바이오본부 최병훈 수소산업팀장의 ‘2024년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24년 김해시 수소 관련 사업 추진계획 및 정책 공유 △신규가입 회원사 2개사에 대한 가입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김해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2024년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에 경남도, 경남TP와 함께 참여해 최종 선정되어 국비 4.5억원을 확보했다.

‘22년, ‘23년에 이어 3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해당 지원사업을 통해 수혜를 받은 예비수소전문기업 2개사는 작년 말 수소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등 지역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김해시의 적극적인 지원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박종환 김해시 혁신경제국장은 “김해의 대표 수소기업 협의체인 김해수소기업협의회가 우리 시 수소산업 육성발전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올해 김해시가 관내 수소기업 지원을 위하여 경남TP와 함께 공모한 '2024년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이 4월 중 공고 예정임으로 관내 수소관련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