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희망교육지구 공모사업 본격 운영
상태바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희망교육지구 공모사업 본격 운영
  • 이민석 기자 기자
  • 승인 2024.03.2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다정 꿈꾸는 동행, 지역이음학교 등 자치활동 활성화 지원
2023년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 활동 모습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기자]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4월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해운대구·수영구희망교육지구 사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학교의 자율성 강화, 교육의 실효성 제고, 교사의 전문적인 수업 역량 강화, 학생 문화 활동 등을 지원하며,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해다정 꿈꾸는 동행’에 22팀이, ‘지역이음학교’에 민락초 등 9교가,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에 배산초 등 3교가, ‘학생자치활동’에 수영구 내 36교가 각각 선정됐다.

이 가운데 해운대구희망교육지구 사업인 ‘해다정 꿈꾸는 동행’은 학생들의 자존감 회복을 위한 ‘학생동아리 활동’과 교사의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동아리 활동’으로 나눠 운영한다.

올해는 해운대구 관내 학교에서 19교, 22팀이 참여한다. 참여 팀들은 체험 중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 바른 인성과 예술적 감성 함양을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수영구희망교육지구의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는 교내 작은 음악회뿐만 아니라 지역 음악회에도 다수 참여할 방침이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교마다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펼칠 이번 공모사업은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고, 학교 구성원들 간 협력적인 관계를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교의 필요 따른 맞춤형 교육 사업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