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굿 투 인베스트(Good to invest) 부산, 투자유치 팸투어' 개최
상태바
부산시, '굿 투 인베스트(Good to invest) 부산, 투자유치 팸투어' 개최
  • 이민석 기자 기자
  • 승인 2024.03.2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업, 정보통신(IT) 분야에서 부산 투자 의향이 있는 수도권, 부산 기업 총 12개사 참여
'굿 투 인베스트(Good to invest) 부산, 투자유치 팸투어'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기자] 부산시는 지난 27일 부산 투자 의향 기업인을 초청해 부산의 투자유치 강점을 소개하는 '굿 투 인베스트(Good to invest) 부산, 투자유치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 팸투어에는 시가 집중적으로 투자유치에 나서고 있는 제조업, 정보통신(IT) 분야에서 부산 투자 의향이 있는 수도권과 부산 기업 총 12개 기업이 참가했다.

역대 개최 팸투어 가운데 가장 많은 기업이 참가했다.

이날 팸투어 참가자들은 ▲에코델타시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부산항홍보관 등 시내 주요 투자입지와 정주 환경을 견학하고 시의 투자유치 지원제도를 소개받았다.

시는 이번 팸투어를 시작으로 팸투어 참여기업과 교류망(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이를 통해 투자유치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 기업 관계자는 “부산시의 투자유치 전략이 빛을 발하는 것 같다”라며, “관심 있는 산업단지를 설명과 함께 직접 둘러보니 부산의 투자유치 강점이 더욱 생생하게 다가왔고, 부산 투자를 고려하는 다양한 기업인들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

특히, 부산 투자에 대한 기업인들의 뜨거운 관심까지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라고 밝혔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팸투어로 남부권의 중심이자 글로벌허브도시 부산만의 투자환경이 기업인에게 매력적으로 전달됐길 바란다”라며, “우리시는 투자 의향 기업의 실질적인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현장 체험형, 그리고 양방향 투자유치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