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재부합천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상태바
합천군, 재부합천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2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재부합천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합천군은 재부합천군향우회가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재부합천군향우회는 지난 23일 부산관광호텔에서 제79주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는 향우회원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재부합천군향우회는 매년 정기총회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고향 발전과 번영을 위해 결속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해 오고 있다.

이날 임현진 재부합천군향우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 최동군 부산황강골프회장이 50만원을 기탁하며 고향 사랑에 큰 힘을 보탰다.

향우회원들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기원하며 뜨거운 응원으로 관심을 표했다.

특히 임현진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인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액을 기부하며 남다른 애향심을 보였다.

임현진 회장은 “내 고향 합천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합천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재부합천군향우회가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재부합천군향우회의 변함없는 고향에 대한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기부금은 합천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및 합천사랑상품권)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은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특히 합천군은 군이 설치・관리하는 시설의 입장료, 사용료 등 무료 또는 할인 가능한 합천애향인증 발급 혜택까지 주고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