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해외문화탐방 장학생 최종 선발
상태바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해외문화탐방 장학생 최종 선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해외문화탐방 장학생 최종 선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최종 합격자를 선정·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장학재단은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에 지원한 20개 팀 67명의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7개 팀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팀별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해외탐방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이들은 그룹으로 팀을 구성, 6월 중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 7월 1일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영국, 스페인, 프랑스, 싱가포르 등 해외를 탐방하게 된다.

특히, 이번 해외문화탐방 참여 대학생은 9월 중 탐방 경험을 통한 사천시 발전 방안을 발표하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 내용을 관련 부서에 전달해야 한다.

서류심사는 탐방 주제와 전공 관련성, 어학능력, 봉사실적 등을 평가했으며, 면접은 진취성과 적합성을 비롯한 4개의 분야에 대해 심사했다.

또한, 전공을 제외한 팀명과 이름 등 일체의 정보를 배제해 공정한 심사가 이뤄지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최종 합격자는 사천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시험에서 확인하거나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동식 이사장은 “우리 지역 인재들이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도전 정신과 추진력,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될 것”이라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