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 든든한 지원군 ‘꿈키움 멘토단 및 외부연계 전문가 위촉식’개최
상태바
대구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 든든한 지원군 ‘꿈키움 멘토단 및 외부연계 전문가 위촉식’개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3.2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관계망 활성화로 위기학생지원체제 안착
대구시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3월 27일에 Wee센터 멘토단 및 외부연계 전문가 63명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Wee센터 사업별 내용 및 활동 방법에 대한 사전 연수를 실시한다. 멘토단은 꿈키움 멘토링의 진로체험 및 정서지지 분야에서, 외부연계 전문가는 학업중단숙려제, 찾아가는 심리교육 등 7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꿈키움 멘토단의 진로체험은 ▲제과제빵, ▲도예, ▲게임개발, ▲작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학생이 1:1 연계되어 미래 진로비전 확립을 돕는 활동이다. 또한, 정서적으로 힘든 학생을 대상으로 상담・심리 대학원생의 정서적 지지를 통해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는다.

한편, 외부연계 전문가는 ▲학업중단숙려제, ▲찾아가는 개인상담・심리교육・집단상담, ▲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 ▲정신건강 전문가 학교방문 사업, ▲가족상담에서 활동하며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건강한 심리・정서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한다.
위촉식에 참석한 허OO 멘토는 “위촉식에서 내가 맡은 역할이 무엇인지를 알게 됐고, 멘토단 활동을 통해 내가 바람직한 모델이 되어 소외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놀이치료센터 김OO는“특히 학교생활에 힘들어하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적응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며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다짐했다.

김동관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는 멘토단 및 외부연계 전문가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 능력을 깨닫고 심리적인 안정을 빠르게 회복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