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 네트워크망을 통해 학생 지원 강화에 힘쓰다!
상태바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 네트워크망을 통해 학생 지원 강화에 힘쓰다!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3.2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통합지원 강화를 위한 교육(상담)복지사 연수 개최
학생통합지원 강화를 위한 교육(상담)복지사 연수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3월 26일에 교육(상담)복지사 33명을 대상으로 학생통합지원 강화를 위한 교육(상담)복지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생맞춤통합지원 2년 차 시범교육지원청에 대한 사업,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방향, ▲교육복지 네트워크 해피링크(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문화·복지 통합지원망) 운영에 대한 안내와 교육복지사업 내실화를 위한 권역별 협의회를 실시했다.

교육(상담)복지사들은 권역별로 4개의 해피링크를 구성하여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이 가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매월 사례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들이 함께 모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점형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한 아이 한 아이의 행복한 교육복지실현을 위해 교육(상담)복지사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기관과 상시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한 차원 발전된 통합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해피링크 권역별 협의회가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됐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