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공휴일 시간제보육 지원, 김해시 하나돌봄어린이집 운영
상태바
주말·공휴일 시간제보육 지원, 김해시 하나돌봄어린이집 운영
  • 이민석 기자 기자
  • 승인 2024.03.2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공휴일 시간제보육 지원, 김해시 하나돌봄어린이집 운영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기자] 김해시는 하나금융그룹과 민관협력으로 저출산 문제 극복 및 보육환경개선을 위한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시설 관리 및 감독, 진영휴먼시아어린이집은 시설 운영, 하나금융공익재단은 비용지원, 푸르니 보육지원재단은 사업 홈페이지 구축 등 4자 간 협약 체결하여 추진한다.

하나돌봄어린이집은 주말 또는 공휴일 근무 등의 사유로 자녀 돌봄이 긴급하게 필요한 가정에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용대상은 생후 6개월 이상 미취학 영유아이며 이용 시간은 토요일 15시 30분부터 18시, 주말과 공휴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서비스 예약 및 신청은 하나돌봄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최대 5주까지 가능하며 긴급한 상황으로 당일 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는 어린이집에 이용가능 여부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하나돌봄어린이집 프로그램은 전국단위 보육 프로그램으로 하나금융그룹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며 김해시는 진영휴먼시아(국공립)어린이집이 선정되어 오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4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한편, 김해시는 평일 야간 및 주말·휴일에 시간 단위 보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365 열린어린이집 2개소(명지세인트빌어린이집, 진주빛어린이집), 시간제보육시설 6개소(독립반 4개소, 통합반 2개소) 운영하여 긴급보육 및 틈새 보육 해소에 힘써 왔다.

한미정 여성가족과장은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은 민관협력 통한 저출생 극복 모범사례이며 주말, 공휴일에 긴급사유로 보육이 필요한 학부모에게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미래세대를 함께 키우며 돌보는 양질의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