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자토론회 꼭 시청하고 투표하세요.
상태바
후보자토론회 꼭 시청하고 투표하세요.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후보자토론회를 통해 정책과 공약, 자질 등 비교·검증할 수 있어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28일, 창원시의창구선거구를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등 후보자토론회 일정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등 후보자토론회 일정표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에 따르면 후보자토론회는 선거운동기간 중(3. 28. ~ 4. 9.) 지역구국회의원선거 및 자치구·시·군의 장선거를 대상으로 1회 이상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초청대상 후보자 선정은 국회에 5인 이상의 소속의원을 가진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직전 대통령선거ㆍ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ㆍ비례대표시·도의원선거ㆍ비례대표자치구·시·군의원선거에서 전국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3 이상을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최근 4년 이내에 해당 선거구에서 실시된 대통령선거, 지역구국회의원선거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 선거에 입후보하여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10 이상을 득표한 후보자, 언론기관이 선거기간개시일전 30일부터 선거기간개시일전일(2. 27. ~ 3. 27.)까지 실시하여 공표한 여론조사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100분의 5 이상인 후보자이며, 여론조사는 선거기간개시일 전일인 3월 27일까지 실시·공표한 결과를 반영한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는 유권자 질문 공모 및 사회 각계로부터 수집한 의제를 참고하여 선정했다.

경상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가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과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많은 유권자들이 관심을 갖고 시청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유튜브 등을 통해 ‘다시 보기 서비스’로 토론회를 다시 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