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교육지원청, 계약 업무 전문성·청렴도 높인다
상태바
부산남부교육지원청, 계약 업무 전문성·청렴도 높인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2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 계약 업무 PIN-SET 지원’ 본격 추진
부산남부교육지원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남부교육지원청이 올 한해 학교 현장의 계약 업무 전문성을 키우고, 청렴한 계약을 추진하기 위한 청사진을 그렸다.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과 계약업체의 전문성 신장과 청렴도 제고를 이끌 ‘남부 계약 업무 PIN-SET 지원’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PIN-SET은 ‘People In Need-SET’의 약자로, 계약 업무 추진 시 도움이 필요한 모든 이를 맞춤형 지원하겠다는 교육지원청의 의지를 담았다.

먼저, 남부교육지원청은 현장에서 계약 업무가 집중되는 3·9월 ‘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신규 개설한다. 상·하반기 체결하는 계약의 종류·특성을 분석해 법령, 유의 사항을 중점 안내한다.

또, 업무 메신저를 활용한 ‘계약 업무 공유방(PEN)’을 운영해 현장의 질의와 자료 요청 등에 실시간 대응할 방침이다. 오는 8월에는 ‘신규공무원 계약 업무 학습동아리’, ‘학교장터(S2B) 이용 실무 연수’ 등을 운영하며 담당자의 역량을 키워준다.

특히, 학교뿐만 아니라 계약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SMS 발송, 소통·공감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청렴 계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올해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와 청렴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계약 업무를 추진하려 한다”며 “학교 현장과 계약업체 모두가 체감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