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청소년수련관, Wake up! 연합 워크숍 개최!
상태바
거창군청소년수련관, Wake up! 연합 워크숍 개최!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4.03.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통영 업무협약 및 청소년 문화 교류 활동 진행
거창군청소년수련관, Wake up! 연합 워크숍 개최!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어울림마당 기획단 등 총 4개 자치기구 85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YOUTH DAY Wake Up! 청춘동감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연합 워크숍은 2024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활동의 첫 포문을 여는 기획프로그램으로, 청소년 간의 연대감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자율적인 자치활동 역량을 강화하는 등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와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연합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Wake Up! 청춘동감’ 이라는 주제로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팀을 이뤄 통영의 명소 동피랑 일대에서 골목 여행 팀별 미션 활동을 진행했다.

또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청소년들과 함께 버스킹 공연과 문화교류 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좁히고 양 기관에서의 우수 활동 경험들을 이야기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연합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동아리연합회장 이영은 회원은 “타 지역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연합 워크숍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함께 고민을 나누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