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4월 1일 달빛 건강체조교실 시작합니다. 상림공원으로 오세요~
상태바
함양군, 4월 1일 달빛 건강체조교실 시작합니다. 상림공원으로 오세요~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보건소, 4월 ~ 10월, 평일 저녁 7시 30분부터 야외 체조 교실 운영
4월 1일 달빛 건강체조교실 시작합니다. 상림공원으로 오세요~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 보건소는 일상생활 속 신체활동 활성화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운동할 수 있는 ‘달빛 건강체조교실’을 4월 1일 부터 10월까지 평일 저녁 오후 7시30분 부터 1시간 동안 천년의 숲 상림공원에서 운영한다.

달빛 건강체조교실은 생활터로 찾아가는 운동프로그램으로 우천 시 또는 기상 악화, 토요일, 공휴일을 제외하고 주 5일 운영이 되니 저녁 시간에 가족, 친구 또는 이웃과 함께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운동의 필요성은 누구나가 공감하지만 직장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꾸준히 운동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체조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신나는 음악과 함께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건강체조, 댄스 등으로 구성된 달빛 건강 체조 교실은 주민들의 새로운 활력소 역할은 물론 몸과 마음이 즐거워져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 저녁 시간대에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해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별도의 신청이나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니 남녀노소 부담없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