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힘쓴다!
상태바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힘쓴다!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3.2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등 생활교육부장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힘쓴다!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22일에 관내 중·고·각종학교 생활교육업무담당 부장교사 67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 대응 역량 신장을 위한 ‘중등 생활교육부장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 김학장 장학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3-STEP(사전 예방-신속 대응-회복 지원) 체제 구축과 안전한 학교생활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피해학생 보호를 위한 긴급조치, 가해학생 선도를 위한 긴급조치, 집행정지 인용결정에 따른 피해학생의 분리요청권 등에 대한 안내로, 담당교사의 학교폭력 개정 법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교의 역할 및 협조사항을 중심으로 변화된 학교폭력 사안 조사 절차에 대해 안내했으며, 학교폭력 업무 처리에 대한 담당자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질의·답변 시간도 가졌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집중운영기간에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학교폭력 및 학생생활지도와 관련한 내용을 이해하고, 학교 구성원으로서 가져야 할 책임을 확인하여 실천을 다짐하는‘학교문화 책임규약’을 교육과정 연계 홍보 활동 등에 활용하여 학교 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방안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논의했다.

김동관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업무 담당자들의 생활지도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학교 현장 지원을 통해 공감·배려·존중에 기반을 둔 관계 회복 중심 생활교육을 확대하여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