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강북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딸기 수확 체험교육
상태바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딸기 수확 체험교육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딸기 수확 체험교육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경주시 도영농원에서 ‘자녀와 딸기 수확 체험교육’을 했다.

이번 행사는 새 학기를 맞아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교육의 하나로 마련됐다. 오전·오후로 나눠 유·초·중학교 자녀와 학부모 각 20팀씩 모두 40가족 80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학부모 교육은 교육 신청 단계부터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으로 신청자가 770여 명에 육박하며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교육은 자녀와 학부모가 한 팀을 이뤄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봄철 딸기 수확을 앞둔 농장을 찾아가 직접 딸기를 따보고 딸기 음료(라테)와 딸기 과자(와플)를 만드는 등 다채로운 체험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체험하는 동안 아이가 흥미를 느끼고 정말 즐거워했다”라며 “늘 마트에서만 보던 딸기가 실제로는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자라 우리 식탁까지 오는지 아이와 함께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하고 말했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체험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행사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