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장(원장), 영양(교)사 온라인 연수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장(원장), 영양(교)사 온라인 연수 개최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4.03.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장(원장), 영양(교)사 온라인 연수 개최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20일과 26일 양일간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은 개학 기에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학교장(원장)과 영양(교)사 1,700여 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주요 정책 사항과 위생관리 강화 연수를 통한 학교장(원장)과 영양(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위생․안전 관념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으로는 식중독의 이해, 식중독 발생 현황, 학교급식 관계 법령, 노로바이러스 행동 요령과 예방법, 식중독 발생 시 대응 요령, 식중독 예방 홍보․교육자료 안내 등이다.

특히 강의를 진행한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는 식중독의 종류와 발생 원인에 따른 사전 예방관리 방법과 학교 대응 요령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 내 식중독 발생 근절을 위한 학교장의 급식 위생에 관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경북교육청 급식 담당에서는 식재료 검수와 계약에 관한 사항 등 학교급식 정책과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안전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깊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주시는 교장 선생님들과 영양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