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 신규 단원 모집, 4월 4일까지 접수
상태바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 신규 단원 모집, 4월 4일까지 접수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2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큰 일익을 담당할, 재능과 능력을 겸비한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규 단원 모집대상은 김해시에 거주하거나 김해시 내의 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대학생의 경우 관련학과 재학생) 또는 14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기본적인 음악적 소양과 연주 기량을 갖추고 연습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다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단, 특수 악기의 경우 지역과 상관없이 응시할 수 있다.

모집부문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플룻,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 트럼펫, 튜바이며 원서접수는 3월 18일부터 4월 4일 오후 5시까지 김해시청 문화예술과 예술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실기와 면접 전형은 4월 6일 김해문화의전당 시립예술단 학습관에서 실시되며, 4월 9일 김해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2005년 6월 창단됐으며, 활발하고 다양한 연주 활동으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문화를 보급하며 김해 제1의 지역예술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활동은 김해시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기획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초청공연 기회 제공, 월 정액수당 지급, 정기연수, 표창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응시원서 다운로드 및 단원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김해시청 문화예술과로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