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맞춤형 대입 진학 설계 지원
상태바
울산교육청, 맞춤형 대입 진학 설계 지원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2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2027 대입 온라인 진학특강 12개 개설
울산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울산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진학 설계를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울산지역 고교생과 학부모의 대입 이해와 준비를 돕고자 ‘2025~27 대입 온라인 진학특강’(이하 ‘온라인 진학특강’)을 제작해 지난 20일 울산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온라인 진학특강은 고교생과 학부모의 개별 입시 관심사를 중심으로 연도별 대입 특징 소개와 함께 주제를 전형별, 계열별로 나눠 12개 강좌로 개설됐다.

강사는 대학 진학지도 경험이 많은 울산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맡았고, 주제는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방법’이다.

먼저 울산교육청은 고3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전형 이해를 돕고자 2025 대입전형의 특징, 서울권과 영남권 주요 대학의 2025 대입전형 등을 안내한다.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수능 위주 전형 관련 강의에서는 전형별 특징에 따른 대비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교육 분야, 의·약학 분야, 이공계 분야로 진로를 탐색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육대학, 의·약학 계열, 이공계 특성화 대학 등에 대한 강좌도 별도로 진행한다.

고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2026~27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주제로 한 강좌도 진행한다.

‘2026~27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강좌에서는 고교 교육과정의 이해를 바탕으로 고교학점제 학습 설계와 교내활동 방안을 안내한다. 개인별 진로 맞춤형 전형과 준비 방법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려 준다.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바람직한 학교생활’ 강좌에서는 재학생의 주요 관심 전형인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해 학교생활기록부와 연계한 맞춤형 학교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입 온라인 진학특강은 주제별 12강좌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더욱 많은 학생이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