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일상돌봄 서비스사업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함양군, 일상돌봄 서비스사업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담당자·통합사례관리사 등 15명 참석, 일상돌봄 서비스사업 추진 만전
함양군, 일상돌봄 서비스사업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은 지난 3월 19일 기관단체청사에서 사회복지과 주관으로 읍‧면 담당자 및 통합사례관리사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돌봄 서비스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읍·면 담당자의 원활한 사업 신청·접수를 돕기 위해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의 개요 및 특징과 주요 업무 절차, 대상자 발굴 등에 대해 논의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함양군에서 추진하는 일상돌봄 서비스는 소득에 따른 이용 제한 없이 질병·부상·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19~64세 청·중장년층(2005년~1960년생) 중 서비스가 필요한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소득 수준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차등 부과된다.

서비스는 기본 서비스(재가 돌봄·가사서비스)와 특화 서비스(병원 동행 서비스, 심리 지원 서비스)로 제공되며, 이용자가 필요한 기본서비스의 이용 시간과 특화 서비스의 이용 개수에 따라 A형부터 D형까지 중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현재 관내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 중이며, 서비스 신청 희망자는 3월 27일까지 읍면 복지담당부서에서 발굴 중이다.

일상돌봄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은 함양군청 사회복지과나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