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 2024년 로컬미디어 활동가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의령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 2024년 로컬미디어 활동가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청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의령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의 자원 및 현황 등 가치 있는 기록을 수집하고 디지털 콘텐츠화하는 로컬미디어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2024년 로컬미디어 활동가 양성교육’을 추진 및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달 29일까지며 교육은 4월 2일부터 4월 12일까지 총 4회(매주 화, 금)로 진행된다.

마을과 공동체의 삶이 닮긴 현장을 사진으로 촬영하고 기록하는 로컬 미디어 활동에 관심있는 의령군민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의는 의령나눔문화복합센터에서 진행된다.

해당 교육은 지역사회의 과거 기록을 보존하고 가치있는 기록물을 선별하여 다양한 매체를 통해 문화를 미래로 전달하는 ‘아카이빙’ 활동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마을 기록의 생산·수집을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풍경사진, 정물 촬영 등의 사진 촬영 기술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강좌가 구성되어 있다.

기타 내용은 의령군 누리집의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의령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 및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의령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공공(행정)과 마을주민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과 교류하며 지속가능한 농촌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농촌협약·시군역량강화사업 등의 지원·추진 및 네트워크 관리를 위해 2022년 8월에 설립됐다.

지역인적 자원 육성,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