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Wee클래스 통합네트워크 형성
상태바
대구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Wee클래스 통합네트워크 형성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3.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믿음으로 함께하는‘Wee클래스 담당자 협의회’운영
대구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Wee클래스 통합네트워크 형성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3월 20일부터 25일까지 남부 관내 133개교 Wee클래스 업무 담당자 128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Wee클래스 운영 내실화를 위해 상호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협의회는 초ㆍ중ㆍ고 학교급별 특성에 맞는 신학기 Wee센터 주요 사업 안내, 위기학생 관리방법 안내 등과 Wee클래스 담당자들 간의 학생상담과 운영 비결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협의회에 참여한 교사는 “학기가 시작되자마자 긴급하게 지원해야 하는 학생들이 많아 당혹스러웠는데 다양한 지원 체계를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관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학교 현장에서 돌봄이 필요한 학생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협의회를 통해 Wee클래스와 Wee센터가 위기학생과 교사들을 함께 지원할 수 있는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부교육지원청은 단위학교 Wee클래스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상담전문가의 수퍼비전, 교사 자문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Wee클래스 담당자뿐만 아니라 담임교사와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