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영어도서관, 영어독서선도요원 ‘Reading Star’운영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부산영어도서관, 영어독서선도요원 ‘Reading Star’운영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적 영어도서 읽기 습관 기르고 영어 글쓰기 능력 신장 도와
부산시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광역시립구포도서관 분관 부산영어도서관은 오는 3월 23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초·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영어독서 선도요원 Reading Star’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영어 원서 읽기 습관을 돕고, 영어 글쓰기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선도요원은 평소 영어 독서에 흥미가 많고, 영어 능력 향상에 의지가 있는 학생들을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매월 2권 이상의 영어원서를 읽고, 북 리포트를 작성해 원어민 교사의 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영어독서능력진단 프로그램을 활용해 영어 읽기 능력을 점검할 수 있다.

도서관은 학생들의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우수한 학생들에게 표창장과 수료증을 수여하고,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을 기록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한다. 2025학년도 Reading Buddy 선발 시 가산점도 부여할 예정이다.

김칠태 부산광역시립구포도서관장은 “Reading Star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부산영어도서관의 인프라를 통해 맞춤형 영어독서습관을 기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