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동래 관내 신임 초·중학교장 학교경영 교육장이 돕는다
상태바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동래 관내 신임 초·중학교장 학교경영 교육장이 돕는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말까지 ‘맞춤형 현장 소통 DAY’ 운영
부산동래교육지원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올해 3월 1일 자로 동래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에 신규 부임한 교장들의 학교경영을 돕기 위해 교육장이 직접 나선다.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3월 말까지 신임 학교장이 발령받은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 소통 DAY’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신임 학교장들에게 학교경영에 필요한 업무, 노하우 등을 알려줘 부산교육 정책을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수금 교육장과 국장, 부서장들은 금정초, 창신초, 거제여중, 여명중 등 18교를 방문해 학교장들과 자유로운 소통에 나선다.

이들은 교육과정 운영, 학교 교육환경 개선, 안전한 통학로 확보, 학교 급식 등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의견을 나눈다. 또, 학교 운영 시 겪는 애로사항 해결에도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이수금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신임 학교장과의 소통은 학교 교육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현장 중심 교육정책 수립을 통한 학교 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