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국제교류 길잡이“국제교류 카드레터” 발행
상태바
경북교육청, 국제교류 길잡이“국제교류 카드레터” 발행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4.03.2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시민으로 거듭나는 경북교육 학생들의 생생한 이야기
국제교류 길잡이“국제교류 카드레터” 발행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매달 첫째 수요일에 국제교류 운영학교의 소식과 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카드형식의 ‘국제교류 카드레터’를 발행하고 있다.

2020년 12월 1호 국제교류 카드레터 발행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정기 판 34호, 특별판 8호 등 총 42개의 카드레터가 발행됐다.

카드레터는 장기판과 특별판으로 나눠 발행되며, 장기판은 매월 첫째 수요일에 발행되고, 특별판은 국제포럼과 같은 특별한 행사에 맞춰 발행된다.

이번 3월에 발행된 국제교육 카드레터 34호 소식지는 김천여자고등학교의 ‘인도 강가 국제학교와 네루대학교가 함께하는 지구촌 교실’을 소개하고 있다.

소식지를 통해 인도 학생들과 언어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지구촌 세계 속에서 하나 된 경북교육을 느낄 수 있다.

학교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국제교류 카드레터’는 국제교류 업무 담당자들의 소통 공간(밴드)인‘경북 국제교류 ON’과 경북교육청 교육복지과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국제교류 카드레터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교류하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다”라며, “학생들이 국제교류 카드레터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