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천미경 의회운영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
상태바
울산시의회 천미경 의회운영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위원장협의회 제10대 후반기 제6차 정기회 대구에서 열려…
천미경 의회운영위원장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회운영위원장은 3월 20일 오후 4시 30분 대구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0대 후반기 제6차 정기회에 참석하여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상정된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이날 회의는 울산시의회 천 위원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 및 관계자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안건논의, 본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본회의에서 △ 원도심 유휴공간 활용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개선 건의안, △ 동해선철도 고속화 단절구간(삼척~강릉) 조기착공 촉구 건의안, △ 충청권 대청호 주변지역 규제 완화 촉구 건의안, △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 개선 촉구 건의안 등 총 5건의 상정안건을 처리했다.

천 위원장은 “운영위원장으로 당선된 후 첫 협의회 회의 참석이였다”며 “전국 시·도 의회와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 및 동반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 공동 이해 관련 사안을 협의하고 의회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여 지방자치 정착과 지역 간 균형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단체로 회원은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며, 월 1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