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율하도서관 연계 '마음치유 시(詩)낭송 프로그램' 참여자 공개모집
상태바
김해시, 율하도서관 연계 '마음치유 시(詩)낭송 프로그램' 참여자 공개모집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의 문학적 감수성과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마음치유 프로그램
마음치유 시(詩)낭송 프로그램' 참여자 공개모집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정서·인지능력 및 자아존중감 증진을 위해 협약기관인 율하도서관과 손을 잡고 마음치유 시(詩)낭송 프로그램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김해시서부노인복지관은 2022년 김해율하도서관과 업무협약 이후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시낭송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사회적 소통을 위한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마음치유 시낭송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추억을 바탕으로 한 감성스피치를 통해 감정을 공유하고, 품격 있는 시(詩) 낭송을 통해 참가자 상호간 관계형성을 도모하며 소통과 사회성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 모집은 3월18일부터 3월22일까지 진행되며, 서부노인종합복지관 이용자 중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4월부터 격주로 12회 운영될 예정이며, 모집정원은 15명이다.

모집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황성철 관장은“다양한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어르신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소통을 통한 사회성 증진을 지속적으로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모집관련 문의는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