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행복이 꽃피는 장유3동 제5회 율하벚꽃축제 개최
상태바
김해시, 행복이 꽃피는 장유3동 제5회 율하벚꽃축제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율하벚꽃축제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장유3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3월 23일부터 24일 양일간 행복이 꽃피는 장유3동이라는 주제로 제5회 율하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5회차를 맞이하는 율하벚꽃축제는 수려한 율하천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함께 다양한 주민참여 문화행사와 율하카페거리를 즐길 수 있어 봄철 벚꽃 명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2019년 시작한 이래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아 명실상부 지역의 대표축제가 됐다.

올해는 첫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진행되어 보다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행사를 준비했으며 관내 청소년, 동아리, 주민센터 교양강좌팀들과 장유3동 자생단체들의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위주의 주민중심 행사를 기획하여 2024년 김해 3대 메가이벤트 성공 기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축제는 3월 23일 오전 11시 모산중 3학년 학생의 색소폰 공연, JE-KPOP 댄스 등 개막식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24일 17시까지 마술쇼, 디제잉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이어지고 벚꽃편지지 만들기, 벚꽃 네컷 등 벚꽃 체험, VR・3D프린터 체험, 가야복식・왕관만들기 체험 등 체험 부스와 도서 나눔 및 시책홍보, 대동면 농산물직거래장터 등 나눔・판매 및 홍보부스가 상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제1회 장유3동 벚꽃노래자랑도 개최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1회 장유3동 벚꽃노래자랑은 지난 3월 8일 팽팽한 긴장감 속에 치러진 예선을 통과한 12팀이 3월 24일 오후 2시 본선에서 최고 기량를 가린다.

한편 율하카페거리는 청년복합거리 조성 및 커피・웹툰(Webtoon) 거리 시범조성 사업으로 곳곳에 웹툰 포토존과 조형물 등이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재미와 눈길을 끌고 있다.

김용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첫 해인 만큼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행사장에 방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율하천을 화려하게 물들이는 벚꽃축제 개최를 위해 애쓰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주민 모두가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