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자살예방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상태바
거제시보건소, 자살예방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2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자살예방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월 18일 옥포국제시장 상인 및 시장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살 사망률이 높은 봄철(3 부터 5월) 시기에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자살고위험 시기 생명존중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생명존중 캠페인 행사는 3월 11일 상문동을 시작으로 거제시보건소와 면동 주민센터, 적십자 자원봉사회, 이통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과 함께 연합하여 ‘①한명의 생명도, ⓪자살 Zero, ⑨구하자’자살예방 상담번호 109를 알리고, 생활 속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정보를 제공하는 등 생명존중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자살 고위험시기(3월~5월) 집중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립ž은둔 1인 청년가구 심리지원사업 △전문심리상담 프로그램 △ 자살예방 도움기관 안내문을 공동주택(아파트)에 게시하고 자살예방 인식개선 홍보동영상 송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힘들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알리고 있다.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시민 모두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거제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아울러,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께서는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 자살예방 상담전화 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