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강북교육지원청, 맞춤형 심리상담 지원
상태바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맞춤형 심리상담 지원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1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전문 상담 인력 미배치 초 15교 순회 상담
맞춤형 심리상담 지원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전문 상담 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강북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강북 위(Wee)센터는 이달부터 12월까지 학기 중 학생·학부모 상담, 교직원 자문, 관계기관 연계 등 순회 상담을 운영한다. 다만, 방학 중 상담을 받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있으면 순회 상담 또는 내방 상담도 지원한다.

순회 상담은 전문 상담 인력 미배치된 학교를 대상으로 강북 위(Wee)센터 전문 상담 인력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대상 학교는 북구 4교(연암초, 농소초, 약수초, 이화초), 동구 3교(일산초, 상진초, 주전초), 중구 6교(평산초, 다운초, 삼일초, 학성초, 병영초, 옥성초), 남구 2교(장생포초, 선암초)로 모두 15교다.

이번 순회 상담은 위기 학생을 조기 발견하고, 교내 학교폭력과 학업 중단을 예방해 정서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강북 위(Wee)센터는 지난해 12월 전문 상담 인력 미배치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를 위한 자문 활동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올해 순회 상담에 반영했다.

강북 위(Wee)센터 이용 안내, 상담업무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지역 관계기관 정보 안내, 학교별 맞춤형 상담 개입 방안 모색·협의로 맞춤형 정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모든 학생의 다양한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맞춤형 지원에 힘써 ‘함께 성장하는 평화롭고 따뜻한 학교 만들기’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