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초등 교육과정 정책 현장 지원을 위해 힘 모아
상태바
경북교육청, 초등 교육과정 정책 현장 지원을 위해 힘 모아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4.03.1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교육과정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경상북도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19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교육지원청 초등 교육과정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초등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 교육과정 주요 정책을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들에게 안내함으로써 변화하는 교육과정 정책에 발맞춘 전문성 향상과 본청과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간 연계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부터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도입되면서 경북교육청의 초등 교육과정 정책도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자기 삶과 학습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방향으로 펼칠 방침이다.

이에,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청이 중점적으로 추진할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정적 정착 △질문이 넘치는 교실 △기초학력 보장 시행계획 △책임교육학년제 △도전! 꿈 성취 인증제 △경북체험맛집 365 등의 정책에 대해 자세한 안내로 진행됐다.

아울러 현장에서 궁금해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과 질문이 넘치는 교실 운영에 따른 효율적인 지원 방안에 대한 주제 토의와 교육지원청의 주요 건의 사항을 수렴하는 등 현장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전문직원에게는 디지털 전환, 기후․생태환경 변화 등에 따른 미래 사회의 불확실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주도적․창의적 역량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새로운 시대에 발맞춘 초등 교육과정 정책이 학교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