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 13명 모집
상태바
제3기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 13명 모집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는 청년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청년정책에 반영하고자 제3기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 13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는 '거제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 기본계획의 수립‧변경‧시행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의 평가 및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청년 참여형 기구이다.

위촉직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청년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하고 거제시 청년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는 거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다. (※ 39세 이하 기준 : 1984. 4. 1. 이후 출생자)

접수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1일까지 총 15일간이며, 신청방법은 방문(거제시 계룡로 125, 거제시청 본관 3층 일자리창출과) 또는 위원회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위원 선정은 자체심사(서류심사)를 거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신청양식 다운로드)을 참고하거나 거제시 일자리창출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수 일자리창출과장은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만들고 정책의 체감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청년 당사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청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