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펼쳐
상태바
거창군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펼쳐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4.03.1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노화힐링랜드 방문객을 대상으로 예방활동 홍보’
거창군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펼쳐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창군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대형 산불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지난 16일 가조면 힐링랜드 일원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대형 산불 방지대책에 따른 도내 동시 캠페인으로, 지자체에서 주말 상춘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물 배부, 현수막, 산불드론감시단 시연, 산불지휘본부 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기관은 거창군 외에도 거창소방서, 거창군 산림조합, 가조면사무소, 가조의용소방대와 산불전문진화대원 등 유관기관과 민간도 함께 참여해 민관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거창군에서는 평소 산불 예방 홍보를 위해 버스 래핑 광고, 재난 전광판 홍보 영상 송출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읍·면 마을경로당 순회 교육, 재난 문자 발송 등 산불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신종호 산림과장은 “최근 산불이 대형화되면서, 산불이 발생하면 강한 바람과 건조한 기후 탓에 대형 산불로 번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어느 때보다 철저한 대비태세가 필요하다”며 입산객 실화 및 소각행위 근절 홍보활동 등 캠페인을 비롯해 다각도로 거창군 산림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