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경제복지委, 지역 유망기업 만나 연구개발·판로개척 지원 약속
상태바
진주시의회 경제복지委, 지역 유망기업 만나 연구개발·판로개척 지원 약속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회기 중 ㈜텔레비트, ㈜바이오션, ㈜원스탑우드 등 현장방문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윤성관 위원장, 김형석 부위원장, 최신용·최민국·최지원·최호연·신서경 위원)는 14일, 제254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지역 기업체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유망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경제복지위가 방문한 곳은 ㈜텔레비트, ㈜바이오션, ㈜원스탑우드 등 3곳이다.

텔레비트는 무단투기 감시 CCTV, 스마트 팜 시스템을 제조해 전국적으로 납품하는 기업으로 2004년 설립된 이래 대한민국 창업대전 ‘대상’ 등을 수상한 유망 업체다.

해양생물바이오 전문기업인 바이오션은 대지 1000평, 건축 400평 규모의 양식장에서 단미사료 및 보조사료를 생산하며 바이오산업진흥원에 본사를 두고 있다.

지난해 설립된 이래 ‘2023 해양수산창업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력을 바탕으로 투자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경제복지위는 금곡면 소재 바이오션 양식장 시설을 둘러본 후 각 업체의 본사에서 간담회를 열고 지역 기업체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특히 바이오션 측은 유망기업의 연구 개발 지원과 상품 판로를 위한 지자체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진주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도 당부했다.

이어 상평일반산업단지 내 원스탑우드를 방문한 경제복지위는 업체와 함께 지자체 및 기업 간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경기 둔화에 따른 애로사항을 확인했다.

원스탑우드는 건축용 각재 등 제조로 147억 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해 왔으나 최근 부진한 건설 경기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며 지역 업체 보호를 위한 정책 및 사업을 대폭 확대해 달라고 요청했다.

윤성관 위원장은 현장방문을 마무리하며 “요즘 경제 성장 둔화로 기업 경영이 쉽지만은 않다”며 “이럴수록 진주시의회와 진주시가 협력체계를 강화해 경영 지원 방안 도출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