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하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첫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경남 고성 하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첫 정기회의 개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도 다양한 활동으로 하이면민이 찾는 온정의 울타리가 되겠습니다!
경남 고성 하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첫 정기회의 개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하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월 14일 하이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올해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인사 말씀, 2023년 추진실적 보고, 2024년 운영계획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민간 자원 연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그 결과, 특화사업으로 ‘고령 어르신 물품 지원’, 계속사업으로 ‘구석구석 찾아가는 복지관 운영’, 신규사업으로 ‘찾아가는 문화 체험’, ‘계절 음식 제공’, ‘난방효율 개선사업’ 등을 실시할 것으로 의결했다.

박재동 위원장은 “올해는 지난해보다 좀 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려고 한다”라며 “위원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기동 하이면장은 “하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서비스 연계로 우리 면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복지관 운영을 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 미용 케어, 보이스 피싱 등 범죄예방 홍보, 스마트폰 사용법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다문화 가정 등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이불 지원 등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