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제12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상태바
거제시, 제12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1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제12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기 거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거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15년 9월 유엔이 2030년까지 국제사회가 추구해야 할 지속가능목표(SDGSs)를 채택하면서 다양한 주체들의 실질적 참여와 협력에 기반한 공식적인 민·관 협력 기구이다.

시는 지난 1월 지역단위 지속가능발전의 제도화를 위해 '거제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수립·공표했으며, 그 실천 역할을 담당할 협의회를 재구성하여 ‘경제발전’과 ‘사회통합’,‘환경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발전의 상호연계성을 인식하고, 시정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거제시를 중심으로 주민과 기업, 시민단체 등 지역사회의 주요 구성원들이 공동 참여하여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목표에 대한 실행계획을 실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에 위촉된 제12기 위원은 시민들의 실질적인 참여와 협력을 이끌기 위해 26개 시민·사회단체와 기관에서 추천한 29명의 위촉직 위원과 1명의 당연직 위원을 포함해 총 30명으로 구성됐으며, 2026년까지 2년 동안 활동한다.

위촉식에 참석한 박종우 시장은 “우리 거제시가 지난 2월 기업혁신파크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으로써 거제시 100년 디자인과 지속가능발전에 초석이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발전으로 시민과 함께 하는 희망의 거제'라는 비전 아래 우리 위원님께서 ‘지속가능발전’의 안내자이자 홍보자가 되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