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옥포 마을소셜네트워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거제시, ‘옥포 마을소셜네트워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1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경남 거제시가 지역·민간 주도의 도시재생을 위해 ‘2024년 옥포 마을소셜네트워크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4년 옥포 마을소셜네트워크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2024년 옥포 마을소셜네트워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이 사업은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정보 공유 및 의사소통으로 다양한 의견 수렴 기반을 확보하고 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주민 체감형 도시재생 사업으로 공모사업 유형은 ‘기획공모’와 ‘일반 공모’이다.

일반공모는 마을방송 컨텐츠 활성화 및 홍보영상 제작을 주제로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5팀 내외에 최대 250만 원 부터 450만 원을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공고일 기준 최근 3년이내 영상물 제작, 운영 및 교육에 완수실적을 보유한 법인 또는 기관으로 옥포행복마을방송국 채널운영 관리 및 교육을 운영할 수 있는 1개팀에 최대 95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거주지 및 소재지 무관으로 옥포동 도시재생사업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모임(3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거제시는 선정된 단체당 최소 250만 원 부터 최대 95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거제시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옥포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 홍보를 강화하고, 마을소셜 네트워크 환경 구축 및 주민 의사소통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