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동부도시보건지소,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 대상 재활교실 대상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 동부도시보건지소,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 대상 재활교실 대상자 모집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 동부도시보건지소는 동부지역 장애인 대상자별 일상생활 자립기능 강화 및 건강 보건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나에게 쓰는 건강일기』 재활교실 대상자를 모집한다.

오는 3월 19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재활교실은 12명을 모집하여 8개월간 운영한다.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개인별 위험 요소를 파악하여 일상생활에서 가능한 관절 관리 운동법을 비롯해 관절 가동범위 향상 운동, 보행훈련을 포함한 재활운동 및 통증관리 등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이번 재활교실 기획 의도는 프로그램 진행 과정을 담은 사진첩과 신체 기능 평가 전·후 변화를 담은 건강 일기를 스스로 기록하여 대상자 간에 공유를 통해 재활 사업 참여 유익성을 공고히 하는 점이 특징이다.

재활교실 참여를 원하는 장애인은 3월 14일부터 21일까지 (오전 9시 부터 오후 5시) 동부도시보건지소 재활치료실로 내소하여야 하며, 프로그램 진행에 관한 개별 면담 후에 대상자를 선정한다.

허목 보건소장은 “신체기능 장애나 뇌의 기질적 병변 상태가 고착화되면 점차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비만이나 만성질환 등 합병증의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개인별 신체 상황에 적합한 건강관리를 위해 이번 재활 교실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김해시 동부도시보건지소 재활물리치료실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